전기자동차 충전소 사업 '차지인'관련주 - 알티캐스트, 휴맥스, 휴맥스 홀딩스 외 , 차지인은 언제 상장될까? 차지인 종합 총정리.

     

     

    차지인 미국 진출

    차지인의 미국 진출 소식이 실시간 뉴스에 떴지요. 저 뉴스 이후 바로 '급등이란 이런 것이다.' 하고 알티캐스트가 바로 급등을 하였는데요, 미리 관련주만 알고 있었다면 뉴스가 뜨자마자 단타로 수익이 꽤 괜찮았을 겁니다.

    (아마 못해도 7%는 쌉가능)

     

    그래서 오늘은 매매하면서 알게 되고, 제 머릿속에만 있던 차지인 관련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또한, 차지인을 필두로 전기자동차 충전소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자동차 충전소란? 전기차의 보급으로 전기충전소의 보급이 필연적.

    전기자동차 충전소는, 전기차를 충전하는 일종의 주유소 개념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공급하여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차량으로 화석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무공해 차량으로 배터리 용량에 따라 주행거리 및 충전시간 등의 이슈가 있습니다.

     

    최근, 화석연료 사용으로 자연환경 및 대기오염이 기후변화로 까지 이어지면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국가에서 정책적으로 내세워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의 사업을 진행으로 전기차 보급을 가속화시키기

     

    그렇다면 전기차의 보급으로 인하여 전기차만 보급되면 주행에 문제가 대두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전기차 충전소 보급에 대한 이슈가 따라올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의 산업 구조상, 아직 화석연료를 충전하는 방식의 자동차들이 대다수이고 아직 전기차로 차량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는 충전소의 부재가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할 것입니다.

     

    따라서 전기차 충전소 사업은 점차 그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라 주가는 어떻게 반영이 되는지도 면밀히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들은 아직 코스피, 코스닥에 미상장 상태이며, 비상장 주식 혹은 코넥스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회사 3곳은 시그넷 ev(코넥스 거래대금 1위), 대영 채비, 차지인 입니다. 그중에 오늘 우리가 알아볼 곳은 미국 BTC POWER과 협력은 진행하는 차지인 입니다.

     


    차지인은 어떤 회사인가?

    전기차 충전방식 3가지 / 출처-차지인

    1. 기업정보

    본사 : 대구광역시 현풍읍 테크노 공원로 16, 6층 차지인

    연구소 :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16 5층 차지인

    2. 사업현황

    • ChargEV : 포스코 ICT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구축
      https://www.chargev.co.kr/
    • 울릉도 전지차 충전 관제 시스템 구축.
      https://evc.e-nanucha.com/
    • 전기차 충전기 마켓 사업.
    • 전기차 충전기 렌털 사업.
    • EVZ 개인용 및 공용 충전기 모듈 개발 : 벽 콘센트 교체/호환 형태 전기 충전기 개발
    • 현대자동차 그룹과 '이 피트(E-pit) 얼라이언스'결성 
      -스타코프, 에스 트래픽, 제주 전기차 서비스. 차지, 차지인, 한국 전치가 충전 서비스.

    차지인 관련주 알아보기

    1. 알티캐스트

    2022년 3월 감사보고서 알티캐스트의 차지인 전환상환우선주

     

    알티캐스트의 경우 '휴맥스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이지만, 차지인 뉴스가 떴을 때, 항상 제일 먼저 반응하고 가장 많이 상승하는 종목이기 때문에 제일 첫 번째로 소개합니다.

    휴맥스 그룹 현황

    알티캐스트는 국제표준 양방향 디지털 데이터 방송 토털 솔루션 개발업체로 개인이 이동수단을 소유하지 않고 모빌리티 기술을 통 안 대여 및 관리 시스템 구축을 하고 있는 회사로, 차지인에 지분 16.67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669억으로 1000억 미만의 기업으로 주가가 통통 쉽게 튈 수 있는 시총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2. 휴맥스 홀딩스, 휴맥스

    휴맥스 홀딩스와 휴맥스는 역시 알티캐스트와 마찬가지로 휴맥스 그룹에 속한 방송통신용 게이트웨이 제조기업입니다.

     

    휴맥스는 전기차 충전기 충전 서비스에 진출하였으며, 대우건설에서 휴맥스 계열회사인 휴맥스이브이에 투자한 전력이 있습니다. 

     

    알티캐스트와 같은 그룹 소속으로 보통 차지인 관련기사가 나면 알티캐스트(시총 660억) -> 휴맥스홀딩스(시총 700억) -> 휴맥스(시총 2000억) 순으로 움직이는 성향이 있습니다. 시총이 낮은 순으로 움직이는 감이 있네요.

     

    최근 휴맥스는 카카오 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확대중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https://v.kakao.com/v/20220329110915087

     

    [특징주] 휴맥스,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충전기 확대.. 관련 제조업체 투자 부각

    휴맥스의 주가가 강세다. 카카오모빌리티가 플랫폼 기반 친환경 전기택시와 전기차 충전기 연동을 확대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오전 11시5분 휴맥스는 전거

    v.kakao.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알아보기

    https://stock-abyss.tistory.com/entry/%EC%9D%B4%EC%B0%A8%EC%A0%84%EC%A7%80%EA%B4%80%EB%A0%A8%EC%A3%BC-EG-%EC%B4%9D%EC%A0%95%EB%A6%AC

     

    EG기업 총정리 - 희토류대체제 산화철 페라이트 관련주 , 전고체 베터리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

    전기차 시장에 훈풍이 불면서 2차전지 및 베터리 관련주에 관심리 많이 쏠려있습니다. 전기자동차의 핵심은 바로 베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2차전지 베터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 EG에 대

    stock-abyss.tistory.com

     

     

     

     

     

     

     

    본글은 투자권유가 아니며 단순 정보 전달의 목적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